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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포켓무당 서비스 이용약관

주식회사 방구석컴퍼니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beebee.kr, 이하 "홈페이지"라 함), 모바일 사이트 (beebee.kr),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포켓무당" 어플리케이션 (이하 "앱 서비스"라 함)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 (이하 총칭하여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이하 "회원"이라 함) 간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 및 서비스 이용 절차를 규정합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를 함께 게시합니다.
  2.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3.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해당 기간 내에 명시적인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변경된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3 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포켓무당 전화 상담 서비스:
      1.   선불 포인트 충전 운세 상담 서비스
      2.   060 후불 운세 상담 서비스 (통신사 정보 이용료 부과)
    2. 2)  치성/기도/상품 판매 서비스: 회사가 플랫폼을 통해 연결한 상담사가 제공하는 치성, 기도 대행 및 관련 상품 판매 서비스
    3. 3)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제휴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2.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은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3. 3.  회사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후, 서비스 내용의 변경이나 제공 불가능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하고, 가능한 경우 대체 서비스 제공 또는 환불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필수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 후에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  이미 가입된 회원과 성명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2.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4)  회원가입일 현재 만 19세 미만인 경우
    5. 5)  이전에 본 약관에 의해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하고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
    6.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7)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8. 8)  관련 법령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거나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9. 9)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  회원은 회원 정보 변경 시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회사에 알려야 하며, 변경된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또는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 자격 정지 또는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유료로 충전한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환불될 수 있으나,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포인트, 할인 쿠폰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3. 3.  회원은 회사의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성을 판단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이 서비스를 탈퇴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8 조 (유료 서비스 이용)

  1. 1.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명칭, 내용, 이용 방법, 이용료, 결제 방식, 취소 및 환불 조건 등을 서비스 화면에 명확하게 게시합니다.
  2.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 및 결제 대행사의 규정에 따릅니다.
  3. 3.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4.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 봅니다. 후불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이용 안내에 동의한 시점으로 봅니다.
  5. 5.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 대금을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성실하게 지급해야 합니다.

제 9 조 (결제 방법)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결제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신용카드, 체크카드 결제
  2. 2.  계좌 이체 (폰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3.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4.  선불식 전자지급수단 (포인트 등)
  5. 5.  후불 결제 (060 ARS 정보 이용료 등)
  6. 6.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방법

제 10 조 (포인트 정책)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하거나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등에 참여할 경우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2.  포인트의 적립률, 사용 조건, 유효 기간, 소멸 조건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3. 3.  회사는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미사용 잔여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5. 5.  부정적인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당하게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포인트를 회수하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 점검, 긴급 유지 보수, 천재지변, 통신 장애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에는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 시에는 사전에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제 12 조 (취소 및 환불)

  1. 1.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충전한 포인트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상담 서비스 또는 060 ARS 서비스를 이미 이용한 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2.  유료 서비스의 특성상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서비스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 요청 시에는 회사의 심사를 거쳐 환불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3. 3.  취소 및 환불 요청은 서비스 내 안내된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의사를 표시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을 확인한 후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4. 4.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고지하고 다른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환불 처리에는 결제 수단 및 환불 절차에 따라 일정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5.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포인트, 할인 쿠폰 등은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서비스 내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사회 통념상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정당한 불만이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계정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2. 2.  회원은 타인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자신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 대여해서는 안 됩니다.
  3. 3.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4.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인 활동, 음란물 유포, 명예훼손, 업무 방해 등 사회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5. 5.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내에 공지하는 이용 안내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6. 6.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연결된 상담사에게 플랫폼 외부에서 직접적인 거래를 제안하거나 유도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7. 7.  회원은 상담사에게 개인적인 연락처를 요구하거나 자신의 연락처를 제공하는 등 플랫폼 외부에서의 사적인 연락을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8. 8.  회원은 플랫폼 내에서 제공되는 결제 시스템 외의 방식으로 상담 서비스 또는 상품 구매 비용을 결제하거나 요구하는 행위에 응해서는 안 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모든 콘텐츠 (이하 "게시물"이라 함)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1)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내용
    2. 2)  음란하거나 폭력적인 내용, 혐오감을 유발하는 내용
    3.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
    4. 4)  불법적인 행위 또는 범죄 행위를 조장하는 내용
    5. 5)  광고, 스팸 메시지 등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내용
    6. 6)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내용
    7. 7)  기타 사회 통념상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3. 3.  회사는 게시물의 내용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4. 4.  회원이 서비스 탈퇴 후에는 해당 게시물의 삭제 또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의 홍보 등을 위해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을 수정, 편집할 수 있으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소한으로 보호합니다.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 내의 모든 콘텐츠 (텍스트, 이미지, 디자인, 로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복제, 배포, 전송, 출판, 방송 등 어떠한 방식으로든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3.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운영 및 홍보 목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1.  회사는 시스템 유지 보수, 점검, 장애 발생, 통신 두절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 내용, 운영 방식, 기술 사양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사전에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3. 3.  회사는 경영상의 판단, 서비스 환경 변화 등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고 가능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19 조 (분쟁 해결)

  1.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 사항이나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2.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는 상호 협의하여 원만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
  3. 3.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소비자보호기관 또는 사법기관을 통해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면책 사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테러, 화재, 홍수, 파업, 직장 폐쇄, 통신 설비의 장애, 전력 공급의 중단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재판 관할 및 준거법)

  1.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0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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